보태고 나누고 즐기는 축제, 홈카페페스티벌

보태고 나누고 즐기는 축제,
홈카페페스티벌

커피문화 대중화의 물꼬트기 
중소 제조업체 중심의 연합관 구성
즉석참가 가능한 홈바리스타배틀도


 


 

첫째마당
홈바리스타챔피언십(HBC)
with KORDIA


홈바리스타챔피언십(Home Barista Championship; HBC)은 카페문화에 대한 대중적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지난해 기획된 홈바리스타들의 향연이다. 커피를 좋아하는 17세 이상의 홈바리스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 퍼펙트와 스피드 등 2개 부문에 걸쳐 각각 비기너부문(참가비 2만원)과 매니아부문(참가비 3만원)으로 나눠 치른다. 각 부문별로 8명씩, 총 32명의 참가자들이 4일간 열띤 홈바리스타 경연을 펼치게 되며, 우승, 준우승 등 입상자에게는 GAGGIA Classic 커피머신, BARATZA Forte/Virtuoso 전동그라인더, ROK 수동커피머신 등의 상품을 수여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기념 상품도 제공한다.

참가신청 접수는 8월 10일(월)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대회 전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바리스타챔피언십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homepresso)에서 확인가능하며, 이 카페 가입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메일(adey@presso.co.kr)로 접수하면 된다.




둘째마당
홈로스팅챔피언십(HRC)
with 왈츠와닥터만


홈로스팅챔피언십(Home Roasting Championship; HRC)은 커피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참여 확대를 위해 새로 기획된 수망로스팅대회다. 커피를 좋아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전시기간 중 매일 조별경기와 결선경기를 거쳐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에게는 협찬시상품(전기로스터기 예정)을 수여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왈츠와닥터만커피(박종만 대표)’에서 제공하는 수망로스터, 커피나무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사전신청(8월~9월)과 현장접수(매일 오전)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홈로스팅대회 공식생두는 국내에서 재배되고 생산가공된 순수 국산생두(미사리커피농장/조백기 대표)를 사용할 예정이다. 경연을 통해 볶은 원두는 그 다음날 그라인딩하고 추출해서 맛과 향을 평가하게 된다. 국내에서 제조된 수망로스터로 국내에서 재배하고 가공한 커피를 볶는 색다르고 의미로운 이벤트가 서울커피&티페어 [커피관]을 수놓게 되는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왈츠와닥터만커피 홈페이지(
http://waltz0020.host.whoisweb.net/)에서 확인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작성 후 메일(waltz002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셋째마당
유소년라떼아트챔피언십(YLAC)
with Acts29


유소년라떼아트챔피언십(Young Barista Championship; YBC)은 바리스타에 대한 꿈을 키워가고 있는 19세 이하의 청소년들을 위한 경연이다. 비영리단체인 Acts29cafe에서 국내 최초로 기획해 서울커피&티페어에서 선보이는 뜻깊은 대회로, 커피를 배우고 있는 예비 바리스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예선을 거쳐 본선대회는 10월 3일 개최하며, 그 다음날 오후 3시부터 결선대회를 연다.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30~10만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업체들의 후원과 협찬을 통해 커피용품과 원두커피 제품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8월 17일까지 사전신청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다. 선수 오리엔테이션은 8월 22일로 예정돼 있으며, 1차 예선은 9월 5일, 2차 예선은 9월 19일에 각각 가질 예정이다.

대회개요와 일정, 심사규정과 진행방식,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Acts29cafe 홈페이지(
http://www.acts29cafe.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업이나 개인의 협찬과 후원도 환영한다.






별도의 대회장 마련, 홈카페시대를 여는 ‘놀이터’ 겸 ‘장터’ 연출
홈바리스타대회/홈로스팅대회/유소년라떼아트대회 등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