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커피페스타(Good Coffee Festa; GCF)

커피직거래장터

GCF로고_백색.png
그린커피마켓
(Green Coffee Market)
세계 각국의 스페셜티 생두(Green Coffee)를 현장에서 직접 맛보고 장단점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오픈마켓 겸 트레이드 플그램입니다. 국내외  커피생두 생산자와 유통회사들이 직접 참여해  자체커핑과 커피시음회 등을 펼칩니다. 각 커피의 특성과 개성, 가성비에 대해 설명합니다. 현장 구매상담과 할인판매도 병행합니다.
ㅣ참가신청 하러가기ㅣ*3월 1일부터 가동됩니다.
GCF로고_백색.png
로스터리서밋
(Roastery Summit)
국내 유수의 로스터리 카페와 스몰로스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오픈마켓입니다. 골든커피어워드(GCA) 수상카페를 비롯해 다양한 국내외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는 로스터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커피원두(Roasted Coffee)는 물론, 드립백커피, 콜드브루 등 개성적인 커피들을 직접 맛보고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ㅣ참가신청 하러가기ㅣ*3월 1일부터 가동됩니다.

커핑스테이지 Cupping Stage

자세한 내용과 참가방법은 아래 첨부파일(참가신청 하러가기) 참고

CC.
커핑클래스 Cupping Class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을 고려한 한국형 커피 평가 프로그램을 지향합니다. 세계 무대에서 눈부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스트럭터, 큐그레이더가 직접 나서서 각 나라별로 다른 음식문화와 선호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한국형 커핑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공유합니다. 
BC.
비즈니스커핑 Business Cupping

커피원두 제조사 담당자와 스몰로스터, 로스터리 카페를 대상으로 하는 본격 비즈니스 커핑 프로그램입니다. 그린커피마켓 참가업체 중심을고 운영되며, 각 업체에서 업선해서 샘플로스팅한 개성적인 생두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구매상담과 현장 직거래도 가능합니다.
PC.
퍼블릭커핑 Public Cupping

홈카페가 확산되면서 커피 로스팅은 이제 로스터들만의 전유물은 아닙니다. 각종 가정용 로스터기를 이용해서 커피를 직접 볶아서 즐기는 마니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이 직접 커핑을 통하여 좋은 생두를 고르고 소포장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ㅣ참가신청 하러가기ㅣ*3월 1일부터 가동됩니다.

로스팅스테이지 Roasting Stage

자세한 내용과 참가방법은 아래 첨부파일(참가신청 하러가기) 참고

RC.
로스팅교실 Roasting Class

로스팅은 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절정의 기술입니다. 아무리 좋은 생두도 잘 못 볶으면 맛 없는 커피가 됩니다. 다년간의 겸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현직 로스터로부터 생두의 종류와 특징에 따른 로스팅 포인트를 배웁니다. 프로페셔널 로스팅의 실체와 만납니다.
RE.
로스팅체험 Roasting Experience

샘플로스팅을 잘 하기 위해서는 좋은 샘플로스터기는 물론 적절한 온도와 타이밍, 세심한 관찰과 교감이 필요합니다. 참가자는 숙련된 엔지니어의 지도 아래 그린커피마켓에서 구입한 생두를 직접 볶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한 샘플로스터기 할인구매도 가능합니다.
PE.
포장체험 Packing Experience

포장은 또 하나의 기술입니다.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커피의 시니선도가 달라지고, 보관기간에도 차이가 생깁니다. 전문가로부터 간단한 포장기술을 배우고, 기계를 이용해 직접 자기가 볶은 커피를 포장해보는 시간도 가집니다. 커피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깁니다.
ㅣ참가신청 하러가기ㅣ*3월 1일부터 가동됩니다.

브루잉스테이지 Brewing Stage

자세한 내용과 참가방법은 아래 첨부파일(참가신청 하러가기) 참고

BC.
브루잉교실 Brewing Class

브루잉은 커피의 맛을 결정하는 최종 단계이자 정점입니다. 뛰어난 바리스타는 커피원두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맛과 향을 잘 이끌어냅니다. 다양한 드립기구에 따른 브루잉 테크닉에 대해 알아봅니다. 커피의 특성과 개성에 따른 기구별 차이와 대응방법도 배웁니다.
BE.
브루잉체험 Brewing Experience

핸드드립은 가장 대중적고도 과학적인 브루잉입니다.  핸드드립의 기본기에 대해 배우고 직접 시연해봄으로써 커피와 함께 하는 순간의 즐거움과 행복을 만끽합니다. 드리퍼의 종류에 따른 특성을 알아보고, 드립방식에 따른 맛과 향의 차이에 대해서도 느껴봅니다.

DE.
드립백체험 Drip-Back Experience

드립백은 가정과 사무실에서 즐기기 좋은 포장방법입니다. 수많은 카페에서 드립백 커피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런 추세에 따라 기성 포장재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드립백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나만의 수제커피를 만듭니다.
ㅣ참가신청 하러가기ㅣ*3월 1일부터 가동됩니다.